본문 바로가기
주식 일기/월배당 기록

[배당 결산2] 2022 개별 종목 배당 내역

by BORAV 2023. 1. 14.
반응형

나의 목표는 매월 배당이 들어오는 것인데, 작년에 생각보다 나의 목표가 달성이 된 듯하다.

다음은 내가 받은 배당의 상황이다. 매 월 받을 때에는 정말 아무 생각이 없었는데..

(블로그에 글을 쓰게 되면서 아무 생각없이 주식을 사고 판 것이 드러나는 것 같아 부끄러워지고 있다.ㅜㅜ) 

이렇게 정리를 하니 내가 더 주력해야 할 주식이 눈에 보이는 듯하다.

 

개인적으로 SCHD는 고심끝에 팔았다. 원래 나는 주식을 팔지 않는다. 장기 투자가 나에게 가장 맞는 투자 방법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테슬라가 100 달러 근처까지 주가가 하락한 것을 보고 갈아타기 작전으로 그만

매도를 결정했다. 하지만 SCHD는 다시 모아갈 것이다. 

위 표를 보니, 마이크로 소프트를 모아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매우 매력적이다.

반응형

# 로딩 화면 동작 코드(Code) 설정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