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업 뉴스(모아보기)

삼성전자 뉴스 10.03.

by BORAV 2023. 10. 3.
반응형

 

1. 삼성전자-현대차·기아, 3분기 실적은?

◇삼성전자, 영업이익 2조원 안팎…기대치보다는 낮아= 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1일께 3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증권사 14곳의 컨센서스(실적 전망치)를 집계한 결과 삼성전자의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2.15% 감소한 1조9369억원으로 예측됐다. 매출 컨센서스는 11.34% 감소한 68조730억원이었다. 영업이익이 6000억 원대에 그쳤던 1·2분기와 비교하면 실적 개선 흐름이 뚜렷하다.

다만 2분기 실적 발표 시점 전후로 바닥 통과 기대감이 커지며 3분기 영업이익이 2조~3조원대를 회복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던 것과 비교하면 실적 눈높이가 다소 하향 조정된 모습이다. D램과 낸드 감산 규모 확대에 따른 고정비 부담 영향이 예상보다 크게 나타난 탓이다.
삼성전자-현대차·기아, 3분기 실적은? | 서울경제 (sedaily.com)

 

삼성전자-현대차·기아, 3분기 실적은?

산업 > 기업 뉴스: 이달 발표할 삼성전자와 현대차·기아의 실적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바닥을 찍고 반등 신호를 보일지, 실적...

www.sedaily.com

 

 

2. 반도체 메모리 4분기 재고 조정 후 가격 상승 기대…내년에 적자 탈출하나?

 업계에서는 오는 4분기 메모리 제품 가격이 본격적으로 상승 궤도에 오른다면, 내년 적자 탈출이 확실시 된다고 본다.
최보영 교보증권 연구원은 "메모리 업체들의 공급 축소에 따른 재고 하락이 이미 이루어지고 있으며 부분적인 메모리 가격의 반등 시도에 따라 고객사들의 미뤄지었던 구매수요가 시작된다면 빠르게 시황이 반등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동원 KB증권 애널리스트는 "메모리 반도체 시장은 내년부터 상승 사이클의 기울기가 가파르게 전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다만 업계에서는 제품 가격이 너무 급격하게 오르는 것도 좋지 않다는 입장이다.

반도체 메모리 4분기 재고 조정 후 가격 상승 기대…내년에 적자 탈출하나? - 김명수 기자 - 톱스타뉴스 (topstarnews.net)

 

반도체 메모리 4분기 재고 조정 후 가격 상승 기대…내년에 적자 탈출하나? - 김명수 - 톱스타뉴

뉴시스에 따르면 반도체 메모리 업계가 극한의 생산 '다이어트'에 나서며 업황 부진 탈출에 주력하고 있다. 하지만 적자 탈출까지는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다.고성능 제품 위주로 수요가 늘며

www.topstarnews.net

 

 

3. 삼성전자, 캐나다 ‘텐스토렌트’ 4나노 AI 칩 만든다

 삼성전자가 캐나다 반도체 스타트업 ‘텐스토렌트’의 차세대 인공지능(AI) 반도체를 생산한다.

텐스토렌트는 지난 2일(현지시간) “차세대 AI 칩렛을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삼성 파운드리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칩렛은 반도체 칩에서 각각의 기능을 분리해 작은 칩으로 따로 제조한 뒤, 하나의 칩으로 만든 것을 말한다. 웨이퍼를 깎아 만드는 기존 방식보다 생산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고성능 컴퓨터, 그래픽 카드, 서버 등에 사용된다. 해당 반도체의 이름은 ‘퀘이사’로 알려졌다. 삼성전자가 미국 텍사스주에서 짓고 있는 테일러 공장의 4나노(SF4X) 공정을 통해 생산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캐나다 ‘텐스토렌트’ 4나노 AI 칩 만든다 - 경향신문 (khan.co.kr)

 

삼성전자, 캐나다 ‘텐스토렌트’ 4나노 AI 칩 만든다

삼성전자가 캐나다 반도체 스타트업 ‘텐스토렌트’의 차세대 인공지능(AI) 반도체를 생산한다. 텐스...

www.khan.co.kr

 

■ 삼성전자, CPU설계 거장 짐 켈러의 AI반도체 위탁생산 맡았다

삼성전자, CPU설계 거장 짐 켈러의 AI반도체 위탁생산 맡았다 (chosun.com)

 

삼성전자, CPU설계 거장 짐 켈러의 AI반도체 위탁생산 맡았다

삼성전자, CPU설계 거장 짐 켈러의 AI반도체 위탁생산 맡았다

www.chosun.com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반도체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스타트업) ‘텐스토렌트’의 첨단 AI 반도체를 미국 공장에서 위탁생산(파운드리)한다. 텐스토렌트는 2일(현지시각) 차세대 AI 칩렛 반도체를 삼성전자 미국 텍사스테일러 파운드리 공장의 4 나노미터(nm) 첨단 공정으로 양산한다고 밝혔다. 칩렛은 서로 다른 기능을 하는 반도체를 하나의 패키지로 만든 반도체로, 고성능 반도체 개발에 이용되는 기술이다.

 

4. 삼성전자 오는 6일 3분기 실적발표… 주가 향방은?

 오는 6일 삼성전자가 3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3분기 실적 예상은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추가 감산에 따른 원가 상승으로 메모리 반도체 D램 매출 적자폭이 확대될 것이라는 이유다. 
다만 반도체 업황 회복은 주가 상승의 모멘텀이다. 인공지능(AI) 열풍과 함께 고대역폭메모리(HBM) 수요가 급증하며 하반기와 내년까지 반도체 업황의 개선세가 뚜렷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 오는 6일 3분기 실적발표… 주가 향방은? < 탑기사2 < 증권 < 금융/증권 < 기사본문 - 서울와이어 (seoulwire.com)

 

삼성전자 오는 6일 3분기 실적발표… 주가 향방은? - 서울와이어

[서울와이어 천성윤 기자] 추석 연휴가 끝나가고 주식시장 개장이 다가오며 ‘대장주’ 삼성전자의 주가 향방에 관심이 쏠린다. 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추석 연휴 전 마지막 거래일인 지난달

www.seoulwire.com

 

 

5. "반도체 메모리 반등 멀지 않았다", 내년 초 웃는다

삼성전자·SK하이닉스, 3분기 메모리 적자 폭 줄지만

제품가 하락에 감산까지…고정비 늘며 수익 악화 우려

제품가 반등 개시, 4분기 기대…인상 폭에 관심 집중

 

"반도체 메모리 반등 멀지 않았다", 내년 초 웃는다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반도체 메모리 반등 멀지 않았다", 내년 초 웃는다

[서울=뉴시스]이인준 기자 = 반도체 메모리 업계가 극한의 생산 '다이어트'에 나서며 업황 부진 탈출에 주력하고 있다

www.newsis.com

 

반응형

# 로딩 화면 동작 코드(Code) 설정하기
loading